서귀포시, 밭작물 중형 농기계 구입비 지원
상태바
서귀포시, 밭작물 중형 농기계 구입비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올해 총 사업비 4억원을 투입해  '밭작물 중형 농기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노동비 상승과 낮은 기계화율로 인해 주요 밭작물 농산물 생산비는 연평균 6%씩 증가하고 있어 농기계 구입비의 60%까지 지원해 농가 생산비를 절감하이 위해 실시된다.

지원 대상은 서귀포시에 주소지와 농지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밭작물 재배 농업인 및 농업 법인이다. 과수재배 농가와 최근 3년(2018~2020년) 이내 동일 사업 또는 동일 기종 수혜 농업인은 지원 제외된다.

지원 기종은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밭작물 농기계로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에서 발행한 농기계 가격집에 등재된 기계로 한정한다. 

신청을 원하는 농업인은 오는 26일까지 읍·면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로 신청서와 관련서류(견적서, 증빙서류 등)를 제출하면 된다. 

서귀포시는 경지면적, 계통출하 실적, 농업관련 교육수료 실적 등의 항목을 평가해 2월 중 사업대상자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노동력 확보가 어려운 농가들을 위해 기계화를 적극 추진해 늘어나는 인건비 부담을 해소하고 농가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