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눈 점차 그치고, 오후부터 맑음...이번주 주간예보는?
상태바
[오늘 날씨] 눈 점차 그치고, 오후부터 맑음...이번주 주간예보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낮 전국 날씨 전망
18일 낮 전국 날씨 전망

기상청은 북한지방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난 후, 중국 북부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는 18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눈이 내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새벽(03시)부터 저녁(18시)사이 서해상에 구름대가 점차 발달하면서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권, 전북, 전남권북부, 경북권, 경남서부내륙에 가끔 눈(강원동해안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제주도는 오전까지 대체로 흐리고, 산간지역에는 새벽 한때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낮에는 따뜻한 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큰 폭으로 오르겠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1~4도, 낮 최고기온은 9~10도까지 오르겠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2.0~3.0m로 높게 일겠다.

한편, 이번 주 주간예보를 보면, 화요일인 1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다시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다시 큰 폭으로 떨어져 추울 것으로 전망됐다.

수요일인 20일은 전국이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다. 이날 낮부터 찬 공기의 세력이 약해지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포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1일(목)은 충청권과 남부지방, 제주도에서 흐리고  비가 내리기 시작해, 23일(토)~24일(일)은 전국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