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용보증재단, 소기업.소상공인 코로나19 특별보증 기한연장 시행
상태바
제주신용보증재단, 소기업.소상공인 코로나19 특별보증 기한연장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오인택)은 코로나19 재확산 및 장기화로 자금난이 지속됨에 따라 코로나19 특별보증으로 신용보증을 이용한 전 보증업체에 대해 비대면 보증기한연장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재단은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총 2만1091건 5148억원을 지원했다. 이는 2019년 보증공급 실적의 약 2배의 보증업무를 처리한 셈이다.

하지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등으로 소비심리가 크게 악화되며 자영업자들의 경영은 더욱 악화되며 자금난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재단은 코로나19 특별보증을 이용중인 모든 보증업체에 대해 전액 보증기한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단, 휴·폐업 기업은 제외된다.

보증기한연장은 보증서 담보대출 만기일에 대출금 전액을 상환하기 어려운 경우 연장기간의 보증료를 납부하고 보증기한을 연장하는 제도이다. 

보증기한을 연장하려면 보증업체의 경영상황 및 재무구조 등을 검토해야 하지만 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서민경제 악화의 심각성을 고려해 코로나19 특별보증을 이용중인 모든 보증업체에 대해 보증기한연장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생업으로 바쁜 소상공인의 현실을 고려해 보증기한연장의 효율성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무방문' 기한연장제도를 시행해 1인 자영업자 및 도서지역 소기업·소상공인의 방문 불편은 사라질 전망이다.

또 코로나19 특별보증이 지난해 2~5월에 집중적으로 실행됨에 따라 보증기한연장 문의의 폭발적인 증가를 대비해 이달 18일부터 무방문기한연장 TF팀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TF팀은 제주도 공공근로자 및 금융기관에서 파견을 받아 10명 이내로 구성할 예정이다.

제주신용보증재단 오인택 이사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도내 자영업자의 경영난이 어느 때보다 심각한 이때, 자영업자의 근심을 덜어낼 수 있는 방안마련에 모든 여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비용 절감, 보증심사기준 완화등 다양한 방법으로 서민경제 안정화와 경영난 해소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