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도로명주소사업 2년 연속 우수기관
상태바
서귀포시, 도로명주소사업 2년 연속 우수기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국무총리 표창 이어 2020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서귀포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의 도로명주소 사업 유공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2년 연속 우수기관상 수상이다.

행안부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 활용, 안내 시설 관리, 상세주소 부여, 주소정책 발전 참여도 등 10개 부분에 대한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서귀포시 등 지자체를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지난해 국무총리 표창에 이어 올해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아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서귀포시는 이번 평가에서 코로나시대 비대면 도로명 홍보활동 추진과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 확충 및 정비, 상세주소 직권 부여 확대, 버스정류장 및 소규모 도시공원 등에 사물주소 부여 등으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국토 주소참조체계 구축 시범사업 공모를 통해 전국 13개 시군구 중 하나로 선정돼 건물과 도로명이 없는 공지에 공간주소 부여, 종속구간이 긴 도로를 대상으로 도로명을 변경하는 등 시민들에게 도로명주소 위치찾기 이용 편의를 향상시켰다.

김형필 서귀포시 종합민원실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도로명주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 시설물 확충과 정비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