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2020년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20곳 지정
상태바
제주도, 2020년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20곳 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020년 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 신청업체에 대한 심의결과 신청업체 27개소 중 관광지, 교통업, 숙박업, 여행업, 음식업 5개 분야에 20개 업체를 선정하고, 내년 1월1일자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우수관광사업체는 관광사업체의 자율적인 경쟁을 통해 품질향상과 서비스 개선 등 관광사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우수관광사업체를 공모해 지정하고 있다.

우수관광사업체는 공모에 신청한 관광사업체의 신청서류 등 자격요건심사 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의 현장평가 결과 90점 이상 취득한 업체를 대상으로 우수관광사업체 평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에 지정이 되고 있으며, 지정 기간은 2년이다.

우수관광사업체로 지정된 20개 업체는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서 및 인증패가 수여되고, 홍보지원금 80만원이 지급되며, 도 관광정보시스템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리플릿, 지도 등 홍보물을 통한 홍보 인센티브 혜택이 주어진다.

김재웅 제주도 관광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관광사업체의 경영속에서도 우수한 관광사업체를 발굴해 우수관광사업체 지정업체에 대한 관광객의 신뢰도를 확보하고, 선정된 업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방향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