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한라사우나 여탕, 코로나19 확진자 무더기 발생
상태바
제주시 한라사우나 여탕, 코로나19 확진자 무더기 발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나 매점운영자 확진 후, 16명 확진자 발생
106명 검체 채취...방역당국 "9~15일 이용자 진단검사 받아야"

제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제주시내 한 사우나 여탕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시 중앙로 소재 한라사우나와 관련해 17일 자정까지 총 1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최초 확진자 A씨는 사우나 여탕에서 매점을 운영한 것으로 파악됐다.

제주도는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확진 판정을 통보받은 A씨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하던 중 한라사우나 매점 운영 정보를 확인하고, 사우나 방문자에 대한 출입기록 전체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사우나에 등록된 회원 정보와 출입자 기록을 모두 확보한 뒤 유선통화와 문자를 병행해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독려한 상태이다.

한라사우나와 관련해 106명의 검체 채취가 이뤄졌는데, 현재 A씨 외에 15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확인됐다.
 
이와 관련해 제주도는 17일 오후 11시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한라사우나 여탕 방문자에 대해 일제검사를 실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방역당국 관계자는 “해당 사우나가 동문재래시장 근처 상인들과 관광객이 다수로 이용하는 시설인데다, 특히 환기가 어렵고 밀폐된 환경으로 인해 사우나가 고위험시설로 관리되고 있는 만큼 한라사우나 여탕 방문자에 대해 일제검사를 추가 진행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한라사우나(여탕)를 다녀온 시민은 코로나19 증상 발현에 관계없이 가까운 보건소에 상담 예약 후 관련 이력을 밝히고,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한다.
 
방역당국은 인구 분포상 제주시보건소 등 일부 보건소에서 검체 채취 수요가 집중되고 있음에 따라 보다 신속한 검사를 위해서는 나머지 5개 보건소 또는 선별진료소를 방문할 것을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