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남수 의장, 코로나19 '특별지휘'..."외부행사.경조사 참석 금지"
상태바
좌남수 의장, 코로나19 '특별지휘'..."외부행사.경조사 참석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은 16일 제주지역에서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특별지휘 제1호를 발령하고, 도의원 및 의회 사무처 공직자들에게 외부행사 및 경조사 참석 금지를 당부했다.

좌 의장은 "도민들은 의원들에게 행사 등의 참석 요구를 당분간 자제해 달라"면서 "의원들도 어쩔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겠지만 가급적 자제해 이 위중한 순간을 넘어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다른 지방 출장은 사실상 금지를 원칙으로 하고, 불가피한 경우 의원은 의장에게, 직원은 사무처장과 상황을 공유한 후 이행하라"고 주문했다.

또 "코로나 위중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확진자와 동선이 겹칠 경우 자진해서 검사를 받아 그 결과를 공유하고, 의원 및 직원 모두 연말연시 송년회 등 모임을 자제하고, 부서간 회식도 사실상 금지를 원칙으로 한다"고 밝혔다.

좌 의장은 "정시 출퇴근과 동시에 불필요한 초과근무를 전면 금지해 사무실에 남는 행위를 없애고, 연말까지 계획된 연차 등 제반 복무사항을 적극적으로 임해 사무실 인원을 줄여야 한다"면서 "부서내 회의도 서면대체를 원칙으로 해 가급적 밀집 공간에서 같이 대화나 토론하는 행위를 자제하라"라고 말했다.

그는 "만에 하나 의원이나 의회 사무처 직원 중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즉시 공유하고 사전 방역대책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거듭 당부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