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예정지 '개발행위 허가제한', 5년만에 해제
상태바
제주 제2공항 예정지 '개발행위 허가제한', 5년만에 해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읍 일대 586만㎡, 5년 기간만료로 해제
투기 방지위한 토지거래허가구역은 유지 

제주 제2공항 개발 예정지인 서귀포시 성산읍 일대 토지에 대한 개발행위 허가제한 조치가 5냐년만에 해제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성산읍 일대 제2공항 개발 예정지에 지정한 개발행위허가제한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16일부로 개발행위허가제한이 해제된다고 15일 밝혔다.

성산읍 지역 개발행위 허가제한 구역 설정은 2015년 12월 16일 온평리 일대 586만1000㎡ 면적에 대해 처음 3년간 이뤄졌고, 이후 2년 연장됐다.

현행 국토계획법상 최대 5년 이내에 한 차례만 연장할 수 있도록 돼 있어 이번헤 개발행위허가제한은 현행법 상 최대 5년 이내에 한 차례만 연장할 수 있도록 돼 있어 이번에 해제 조치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에 해제 조치가 이뤄지면 적법한 허가절차에 따라 해당 토지에서 건축물의 건축, 공작물의 설치, 토지의 형질변경 등의 개발행위를 할 수 있다.

제주도는 그러나 지가상승과 무분별한 토지 투기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토지거래허가구역 설정은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은 향후 부동산 시장의 안정화 여부 및 허가제 운영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구역 확대·축소, 기간연장, 해제 등에 대해 검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