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제2공항특위, 여론조사 문항 '양보'...접점 찾을까
상태바
도의회 제2공항특위, 여론조사 문항 '양보'...접점 찾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문 문항 '사전 정보 제공 후 제2공항 찬반 질문' 제안
조만간 특위-제주도 간담회...협상문항 막판 조율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의회 제2공항갈등해소특별위원회가 제주 제2공항 갈등해소를 위한 도민의견 수렴 여론조사 문항을 놓고 합의하지 못하며 협의에 진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특위측이 문항에 대해 양보하면서 막판 협상에서 합의에 이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9일 제2공항특위에 따르면 조만간 제주도와 도민의견 수렴을 위한 여론조사에 대해 막판 협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협의를 앞두고 특위는 여론조사 문항에 대해 제주도가 원하는 내용인 '제2공항 찬성과 반대'에 대한 것만 묻는 것으로 양보하는 내용의 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특위는 본격적인 질문에 앞서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 방안' 으로 현 제주공항 확충과 제2공항 건설 등을 검토한 바 있다는 정보제공 차원의 설명을 하자고 제안했다.

제주도는 이 내용에 대해 검토한 뒤 협의에 임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동안 특위와 제주도는 여론조사 문항을 놓고 평행선을 달려왔다.

특위는 '제2공항 또는 현 공항 확장' 등 대안형 질문을 해야 한다는 입장이었던 반면, 제주도는 '제2공항 찬성과 반대' 질문만 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특위측이 질문 문항에 대해 양보한 만큼, 협의가 진전을 이룰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bw0685 2020-12-12 17:39:43 | 210.***.***.243
어이 없게도 왜? 도의회가 불가능하고 의미없는 공항 확장을 들먹이는지 그게 사실인지 궁금하다, 아니면 기자가 편집하여 여론 왜곡 목적인지 궁금하다. 도의회가 그랬다면 교차활주로와 서로접하지않는 V자형으로 배치된 활주로의 차이점을 이해못하는 지적능력이 모자란 인사 들이라는 말이고. 기자가 편집 기사를 그렇게 썼다면 기자는 여론을 왜곡선동하려는 거다, 즉 기자가 나쁜 사람이라는 이야기다.
기자라면 무지하고 지적능력이 모자라는 반대 패거리와는 차이가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다면 기자생활 그만 두는게 옳다.
언론사기자로서 능력 이달이라고 스스로 인정하는것이기 때문이다.
제발 언론사 기자로서 긍지를 지니길 바란다

숟가락은없다 2020-12-09 18:11:04 | 222.***.***.61
제2공항건설 반대측이 곧 현공항 확장을 원하는 것 아닌가!
어떻게든 반대의견을 더 끌어 내려고 혈안이 된 도의회는 이제라도 얕은 꼼수 쓸 생각을 접어야 하고,
갈등을 해소하긴 커녕 분란과 대립을 조장하는 데만 앞장서 온 ‘갈등해소특위’는 당장 해체돼야 마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