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포스트코로나대응특위, 택배노동자 지원 TF 구성 추진
상태바
제주도의회 포스트코로나대응특위, 택배노동자 지원 TF 구성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포스트코로나대응특별위원회(위원장 강성민)는 7일 오후 제주도의회 소통마당에서 제주지역 택배노동자와의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택배노동자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한 TF를 구성에 대해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포스트코로나 특위의 TF구성 제안에 따라 이뤄진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제주도 하상우 경제정책과장, 오기영 노동정책팀장이, 택배노동자 측에서는 김명호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 제주지부 지부장, 임경훈 부지부장이 참석했다.

김명호 지부장은 “2020년 한 해 동안 15명이 사망하는 등 과로에 시달리고 있다"면서 "일명 택배법(생활물류 서비스산업 발전법)이 연내 국회 통과가 예상되고 있으나 택배노동자의 처우 개선은 여전히 정책적·법률적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바, 실질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하상우 제주도 경제정책과장은 “택배노동자의 열악한 상황에 대해서는 적극 공감하며, 택배법이 제정되면 택배노동자지원센터 등 법에서 명시된 후속조치들은 제주자치도 차원에서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강성민 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는 도와 의회, 택배노동자가 처음 만나는 자리라는 의미와 함께, 앞으로 논의를 지속해 나갈 디딤돌을 놓는데 의의가 있다”면서 제주의 특수성을 고려한 택배노동자 지원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TF 구성을 제안했다.

제주도는 구체적인 실현 방안은 협의가 필요한 부분이나, TF 등을 통해 택배노동자들이 입장에서 정책대안을 발굴하는 것은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