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학생상담센터, 국립대 유일 우수 상담기관 선정 
상태바
제주대 학생상담센터, 국립대 유일 우수 상담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이하 전상협)가 주관하는 2020년 우수상담기관 평가에서 상담 활동부문 우수 상담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전상협은 회원교 230여개 대학 중 상담운영, 상담전문, 상담활동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대학을 평가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 중 상담활동 부문은 상담센터가 개발ㆍ운영한 창의적이고 특화된 프로그램 운영여부를 판단해 시상한다. 

올해 상담활동 부분에는 전상협 회원교 중 6개 대학이 선정됐다. 이중 국립대학은 제주대가 유일하다. 

제주대 학생상담센터는 숲 상담실을 구축하고 이를 활용한 제주대만의 차별화된 특화 프로그램인 ‘숲속 런치&산책상담’ 프로그램을 올해로 3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3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상담센터 문턱을 낮추고 심리 상담에 대한 거리감을 해소시켜 자연스럽게 상담으로 연결할 수 있는 초기접근 상담 방법으로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다.

송석언 총장은 “정서적 위기에 있는 학생들이 대학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앞으로도 학생 수요에 맞는 창의적이고 특화된 상담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