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국립산림과학원, '인공림 효율적 관리 이용 증진' 세미나 개최
상태바
제주도·국립산림과학원, '인공림 효율적 관리 이용 증진'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3일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전범권)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와 '제주 인공림 효율적 관리와 이용 증진을 위한 지역 공동세미나'를 비대면 영상회의로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국내 산림분야의 다양한 전문가와 제주도 임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의 제주 숲을 구상하고, 산림의 지속성 확보와 과거 조림된 인공림의 이용 증진 및 가치 창출을 위해 지혜를 모으고 협력 방안을 강구했다.

행사에서는 김석권 박사(생명의 숲 대표), 김현철 박사(제주특별자치도), 강진택 박사(국립산림과학원), 김석 상무(서귀포시산림조합), 박병수 박사(한국임업진흥원) 등이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발표자들은 주제발표를 통해 산림의 미래와 이용증진을 위해 다양한 대안을 찾고, 주요 인공림 삼나무, 편백, 해송의 관리방안과 가치 창출을 위해 산림관리에 대한 지역 맞춤형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제주 산림을 이용한 지역 발전과 산림자원선순환 체계 구축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줬다.

이어 손요환 교수(고려대학교)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 토론이 진행됐다.
  
토론에 참석한 제주도 이창흡 산림휴양과장은 "산학연 협력과 지역주민 등 이해당사자 의견을 수렴하여 제주 산림의 공익적 경제적 가치가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관계 기관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산림과학원 난대․아열대산림연구소 이임균 소장은 "국립산림과학원의 연구 결과를 제주 산림의 효율적 관리와 이용 증진에 연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