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철통방역·지역경제 활성화에 모든 역량 쏟을 것"
상태바
원희룡 지사 "철통방역·지역경제 활성화에 모든 역량 쏟을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소통과 공감의 날’, 긴급생활지원금.지역화폐 적극 사용 당부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일 공직자들에게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방역전략 수립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탐나는전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모든 역량을 쏟을 것을 요청했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9시 집무실에서 영상으로 진행된 ‘12월 소통과 공감의 날’에서 이같이 당부했다.

원 지사는 “최근 연이은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도민 여러분의 걱정이 큰 한편, 보건소·선별진료소 등 일선의 노고도 매우 크다”며 “철통 방역, 효율적 방역으로 청정하고 안전한 제주를 유지하는 한편, 지역경제도 함께 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격상된 것과 관련해, "관광객 집합 가능 모임·행사 등에 대해서는 보다 강화된 조치를 취하고, 영세·소규모 식당 등은 일방적 조치 강화보다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지도·점검과 방역물품 등 지원에 집중하는 쪽으로 방역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방안을 공직자 여러분들도 잘 살펴 소관시설과 단체별로 철저한 방역을 시행하고, 아주 작은 조치라도 민생경제에 미치는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 실행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3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의 차질 없는 집행과 지역화폐 '탐나는전'의 적극 사용을 권장했다.

원 지사는 “정부 재난지원금을 받지 못한 사각지대에 있는 자영업자와 영세 소상공인에 대한 3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지급을 준비한 만큼 이번 달 내 서둘러 집행해달라”고 지시했다.

또 “올해 내로 다 집행해서 지역경제로 작지만 지원 효과가 최대화될 수 있도록 모든 부서와 공직자들이 노력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어 “지난 11월 30일 도가 발행하는 지역화폐인 ‘탐나는전’이 첫 출시됐다”면서 “공직자 여러분들이 탐나는전을 구매해 가맹점에 사용함으로써 소비자는 10% 할인 혜택을 누리고 가맹점은 매출이 확보되는 지역경제 활성화의 효과를 통해 골목상권에 혈액이 돌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