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공무직 노조 철야농성 돌입..."복리후생 차별 해소하라"
상태바
제주교육공무직 노조 철야농성 돌입..."복리후생 차별 해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제주지부는 30일 제주도교육청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임금과 복리후생 등에 대한 차별 해소를 주장하며 철야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노조는 "시도교육감이 집단교섭 뒤에 숨어 무책임하게 뒷짐을 지고 있는 동안 권한 없는 교섭위원들은 사측의 최초 제시안인 기본급 0.9%인상안으로 두 달 가까이 버티며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다"며 "노조는 줄어든 예산에 비례해 예년 인상액에서 낮춘 인상액도 받아들일 수 있다고 했지만, 사측은 파업을 하려면 해보라는 식으로 오직 0.9%만 고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노조의 핵심 요구는 명절휴가비, 식대, 복지포인트 같은 복리후생의 차별 해소"라며 "이러한 복리후생성 임금은 법리적으로도 차별해서는 안 된다. 같은 사용자 소속 직원이면 누구나 그 직위나 직무, 업무량과 상관없이 동일하게 지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오늘부터 무기한 농성에 돌입하고 그래도 사측이 상식적인 교섭안을 제시하지 않는다면, 2차 돌봄파업에 이어 3차는 전 직종 총파업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며 "코로나 방역과 수능에 차질이 없는 한, 시위 등 할 수 있는 총력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노조는 "최고 책임자인 교육감은 비용절감만 관심사이며 결정권한도 없는 교섭위원들만 앞세우지 말고, 교섭대표답게 직접 사태해결에 나서야 한다"며 "집단교섭 해결 교육감이 나서라"고 거듭 요구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