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세외수입 징수 종합평가 우수부서 선정
상태바
제주시, 세외수입 징수 종합평가 우수부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2020회계연도 세외수입 징수 종합평가를 실시해 우수 부서를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최우수 부서는 생활환경과, 우수 부서는 건설과, 제주보건소, 장려 부서는 애월읍, 노인장애인과, 주민복지과, 차량관리과, 아라동, 건축과, 공원녹지과 등 10개 부서가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20회계연도 1월부터 10월까지 기간 동안 세외수입 부과 규모, 징수율, 과태료 및 체납액 징수율, 지난년도 체납액에 대한 징수율 및 결손율, 전자예금압류서비스 활용 실적, 청백-e 상시모니터링 처리 실적 등 3개 분야 10개 항목을 평가했다.

10월 현재 제주시 세외수입 징수액은 394억원으로 부과액 609억원 대비 64.7%의 징수율을 보이고 있다. 미납액은 207억원으로, 이중 과태료 124억원(59.9%), 이행강제금 14억원(6.8%)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앞으로도 제주시는 세외수입 확충을 위한 다각적인 모색을 통해 고질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대응 등을 통하여 성실납세자를 보호하고 지방재정 건전화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