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제주도 여성대회' 개회..."여성의 힘, 제주도.대한민국의 힘"
상태바
'제25회 제주도 여성대회' 개회..."여성의 힘, 제주도.대한민국의 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회 제주특별자치도 여성대회.
제25회 제주특별자치도 여성대회.
제25회 제주특별자치도 여성대회.
제25회 제주특별자치도 여성대회.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현정자)가 주최한  '제25회 제주특별자치도 여성대회'가 26일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양영식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 민무숙 제주여성가족연구원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와, 제주도와 행정시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만덕기념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여성대회 규모와 참석인원을 대폭 축소했으며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발열 체크, 좌석 간 거리두기 등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지침 하에 진행됐다.

원 지사는 인사말에서 "여성의 힘은 제주도의 힘이자 대한민국의 힘”이라며 “여성이 차별받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펼질 수 있는 사회를 제주에서부터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코로나19로 제주지역사회가 어려운 상황에서 가정과 일터, 마을과 공동체를 지키고 돌봄을 위해 애써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며 "특히, 간호사회 여러분의 노력에 고마운 말씀을 드리며, 간호 인력의 처우개선을 위해 적립통장 지원 등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조금 더 힘을 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코로나19는 제주여성들에게 돌봄뿐만 아니라 일자리에 있어서도 많은 어려움들을 안기고 있다"며 "제주도는 정부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과 문화예술인, 여행업체 등 절박한 도민들에게 3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연말까지 지급할 것이며, 이러한 노력이 제주 여성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여성의 부담을 덜 수 있는 돌봄 정책을 더 넓고 촘촘하게 펼치고, 성평등을 가로막는 불합리한 정책과 제도는 바로잡도록 노력하겠다"며 "아울러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경제, 사회 등 모든 영역에서 평등하며 모든 폭력과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제주를 이뤄갈 수 있도록 여성단체와 여성지도자분들이 더욱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여성폭력 추방주간인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여성폭력에 대한 도민 공감대 형성 및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7일에는 제주지방경찰청·제주여성인권상담소·시설협의회와 함께 제주시청, 제주시 민속오일시장, 서귀포시 중앙로타리 일대에서 '여성폭력 NO! 여성인권 UP! 서로 함께 리스펙'이라는 슬로건으로 민·관·경 합동캠페인을 진행한다.

또 여성긴급전화1366제주센터와 자치경찰단이 함께 공중화장실 불법촬영기기 민·관 합동점검도 실시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