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72.73번째 확진자 연이어 발생...진주시 이.통장 접촉자도 '확진'
상태바
제주 72.73번째 확진자 연이어 발생...진주시 이.통장 접촉자도 '확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이동 동선.접촉자 파악 역학조사 착수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후  72번째와 73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 중에는 제주도 연수 후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경상남도 진주시 이.통장 회장단의 접촉자도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도는 이날 오후 8시 5분경 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이 같은 사실을 통보받고, 즉시 이동동선과 접촉자를 파악하기 위한 역학조사에 착수했다.

25일 하루에만 코로나19 확진자가 3명 더 추가되면서 이달 들어 제주지역에서는 총 14명(제주도 60번~73번)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번 제주 73번째 확진자 A씨는 경상남도 진주시 확진자의 접촉자로 나타났다.

제주도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제주로 여행을 온 경남 진주시 이·통장 회장단과 관련해 역학조사를 진행하던 중 A씨를 접촉자로 분류하고 격리 조치를 시행했다.
 
A씨는 25일 오전 10시 30분경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를 채취한 뒤 격리를 이어가다 최종 확진판정을 받았다. 그는 현재 마른 기침, 열감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제주 72번째 확진자 B씨는 해외 입국자이다. B씨는 지난 19일 인천국제공항 입국 시 코로나19 증상을 보임에 따라 인천에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는데, 이 때에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어 20일 입도해 자가격리를 진행하던 중 발열, 인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 25일 오후 3시 20분쯤 제주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단검사(검체 채취)를 받은 결과, 이번에는 '양성'으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제주도는 B씨의 경우 방역당국의 모니터링 하에 자가격리를 진행하던 중 확진판정을 받음에 따라 동선과 접촉자가 거의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주도는 이들을 모두 제주대학교병원 음압병상으로 이송해 격리치료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확진자의 정확한 동선 확인을 위해 진술을 확보하고 신용카드 사용 내역, 현장 CCTV 분석 등을 통해 이동 동선을 조사하고 있다.

제주도는 이들과 관련한 세부 동선과 접촉자 정보가 확인되는 대로 방역 조치할 방침이다.

역학조사 완료 후에는 ‘중앙방역대책본부 확진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지침(1판)’에 따라 공개 가능한 동선을 목록 형태로 도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양도 2020-11-25 23:02:39 | 61.***.***.225
동선 공개 하세요. 지금 이 상황 만만하게 보다간 큰코 다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