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소비자 65% "생수 음용, '편리함' 때문이죠"
상태바
제주삼다수 소비자 65% "생수 음용, '편리함' 때문이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삼다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생수 음용 패턴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구매와 음용의 간편함'이 생수를 마시게 되는 가장 큰 이유인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25일 최근 SNS 채널을 통해 소비자 9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 생수 음용의 이유로, 65%는 '편리함' 때문에 생수를 마신다고 답했다.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기 때문에’라는 응답은 17%로 뒤를 이어 건강 보다 편의성이 중요한 소비 요인으로 나타난 셈이다.

제주삼다수를 주로 어디서 구매하느냐는 질문에는 '온라인 몰'(48%), '편의점'(16%), '대형마트'(11%) 순으로 나타나 구매에 있어서도 편의성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올해 코로나19의 여파로 늘어난 비대면 소비와 집 근처 편의점 이용 확산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제주삼다수는 소비 트렌드 변화를 기민하게 파악하고,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게 삼다수를 마실 수 있도록 가정배송전용 모바일 앱을 선보이며 유통 혁신을 강화하고 있다.

삼다수앱은 가정의 음용 패턴을 파악해 정기 배송을 신청할 수 있는 구독경제 형태로 전국 제주삼다수 전문 대리점에서 전담 직원이 직접 배달하기 때문에 가장 신선한 삼다수를 안전하게 배송받을 수 있다. 그 결과 3분기 기준 삼다수앱 가입자수는 작년 동기 대비 91%, 주문량은 30% 이상 증가했다. 재구매율 역시 75%으로 높게 나타났다.

삼다수를 구매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뛰어난 품질에 대한 신뢰'라고 답한 비율이 71%로 압도적이었으며, 맛과 건강이 각각 12%, 9.6%로 뒤를 이었다. 품질 신뢰 배경에 대해서는 50% 이상의 응답자가 '제주가 가진 자연의 청정성'을 꼽았다. 39%는 국내 1위 브랜드에 대한 믿음이라고 답했다.

1998년 출시 후 줄곧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제주삼다수는 올해 역시 40%대의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품질을 핵심 가치로 먹는샘물 사업을 전개하며, 환경, 사회공헌, 지하수 관리 등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해나가며 생수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앞으로도 청정 제주도 지역에서 생산하는 제주삼다수의 품질 강화를 위해 투자와 연구개발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며, "국민브랜드로서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건강하게 음용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