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가깝게' 제23회 제주수어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조금 더 가깝게' 제23회 제주수어경연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아인협회는 다음달 12일 '조금 더 가깝게, 덕분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제23회 제주수어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1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사전에 접수 받은 영상을 심사해 유튜브 방송으로 송출하는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는 제주도민이면 누구나 노래, 연설,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가 가능하며, 제주농아인협회 수어통역센터 홈페이지(www.jejudeaf.com)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단, 정치, 종교색이 있거나 특정 단체의 홍보나 지지 영상으로는 참가할 수 없다.

대상작은 10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주어지며, 전체 6개의 시상 부문에 총 31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관람은 유튜브 방송 '제주농in'을 통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제주도농아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수어를 바라보는 도민의 관심을 확산시키고 농인의 알권리 보장과 수어가 한국어와 동등한 농인의 언어임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