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청 홈페이지 개편...더 안전하고 편리해진다
상태바
제주도청 홈페이지 개편...더 안전하고 편리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부터 새로운 개편시스템 시행

제주도청 홈페이지(http://www.jeju.go.kr)가 개선돼 내년 1월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홈페이지 이용 환경 개선사업’을 마무리하고 시범운영 등을 통해 최종 점검 후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개선사업은 도민들이 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도정의 소식과 정책들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이뤄지고 있다.

홈페이지 이용 시 본인 인증 수단을 다양화하고 플러그인 같은 비표준 기술을 제거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 홈페이지 이용을 위한 본인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 본인확인 및 민간 I-PIN 외에 디지털원패스와 포털사이트 및 SNS 계정을 이용한 본인 인증 방식도 추가된다.

이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 같은 비표준기술도 제거했다.

제주도는 홈페이지 구조 개선을 통해 홈페이지 응답시간을 단축하고 데이터베이스 암호와 솔루션을 보강해 도민 편의는 물론, 안심하고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보안 강화에도 중점을 뒀다.

또 △통계포털 홈페이지 △제주안전체험관·제주국제안전도시 홈페이지 △공공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를 구축했으며, 소방본부 및 소방서 홈페이지 리뉴얼 등 도정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콘텐츠도 확대 구축했다.

윤형석 제주도 미래전략국장은 “이번 개선사업을 통해 편리한 홈페이지 이용환경 조성과 강화된 홈페이지 보안체계 구축으로 온라인 소통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