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부공남 교육위원장
상태바
[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부공남 교육위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현안과 미래 발전에 대한 타당성ㆍ적절성을 심층적으로 검토할 것
부공남 교육위원장. ⓒ헤드라인제주
부공남 교육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코로나 19로 인한 원격수업의 정착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스마트스쿨, 그린스쿨 등 미래의 교육에 대한 준비가 제대로 마련되고 있는지 철저하게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교육현안에 대해서는 예산 편성의 운용기조인 성과주의와 균형 예산제도가 재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타당성과 적절성을 토대로 집중적으로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석문 교육감의 공약 이행 점검을 필두로 제주학생들의 기초학력과 IB교육, 고교학점제, 교육복지, 학교자치와 교육자치에 관한 사항도 꼼꼼하게 점검하겠습니다. 이에 따라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시책들이 제대로 계획되고 실천될 수 있는지, 관련 예산은 충분히 반영되고 있는지 검증을 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과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비한 교육현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는지 살핌과 동시에 오랜 교육현안인 공교육 활성화와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 등 오랜 교육현안에 대해서도 꼼꼼히 검토하겠습니다.

더불어 아이들의 안전과 교육의 기회균등에 관련된 교육복지와 대안교육, 과대과밀학교 해소와 도심공동화학교 문제에 대해 살피고, 노후 학교 개선과 석면철거, 내진설계 등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에 대한 예산과 정책도 철저하게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