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좌남수 의장
상태바
[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좌남수 의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위기로부터 도민의 삶과 제주미래 지켜야
좌남수 의장. ⓒ헤드라인제주
좌남수 의장. ⓒ헤드라인제주

내년도 예산안 심사는 코로나 위기로부터 도민의 삶과 제주미래를 지키겠다는 책임과 각오로 모든 의회역량을 집중해 예산심사에 임하고자 합니다.

민선 7기 제주도정은 2021년도 예산으로 5조 8,299억원을 편성 제출했습니다. 올해 예산보다 70억원(0.12%)을 증액했습니다. 당초 긴축재정 방침을 밝혔었으나 도민사회와 도의회의 확장재정 요구를 반영한 결과입니다만 전국적 상황과 비교해볼 때 걱정이 앞섭니다.

경제가 어렵다는 것은 결국 도민의 삶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필요한 예산을 적재적소에 배치해 제주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야 합니다. 그래야 위기에 적극 대응하는 동시에 미래 변화도 선제적으로 준비할 수 있어 ‘도민이 행복해서 살맛나는 더 큰 제주 건설’이 가능할 것입니다.

내년도 예산심사는 효율적인 재정운용 계획을 수립했는지, 낭비성 예산이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겠습니다. 불요불급한 예산은 어려운 민생현장에 과감히 재분배하고, 부족한 부분은 없는지 세심히 들여다보겠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예산규모가 늘어난 출자출연기관(공사 18.9%, 출자출연기관 4.7%)들도 예산투입 대비 도민체감도 높은 경영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지 철저히 검토하겠습니다.

한정된 재원이지만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도민중심의 예산들이 반영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예산심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