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국회 방문 내년 제주현안 국비확보 막바지 절충
상태바
원희룡 지사, 국회 방문 내년 제주현안 국비확보 막바지 절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호 예결위원장 등 만나 국비 증액 협조 요청
내년 제주현안 사업 국비 확보를 위해 20일 국회를 방문한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위성곤 의원을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
내년 제주현안 사업 국비 확보를 위해 20일 국회를 방문한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위성곤 의원을 만나 악수를 나누고 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20일 국회를 방문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원들을 만나며 제주도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가 원만하게 확보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원 지사는 이날 정성호 예결위원장(더불어민주당)과 추경호(국민의힘)·박홍근(더불어민주당) 예결위 간사,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 등 예산조정소위 소속 핵심 의원들과 기획재정부 안일환 제2차관, 안도걸 예산실장을 차례로 만나 제주도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국비 증액에 적극적 지원을 당부했다.

제주도가 요청한 현안사업은 21개 사업에 총 478억원 규모다.

원 지사는 먼저 정성호 예결위원장을 만나 제주4·3평화공원 활성화 사업, 강정정수장 전면 현대화 및 재가동, 서부처리구역 2단계 하수관로 정비사업의 시급성을 설명하며 예결위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정 위원장은 “여·야 간사 및 위원들과 잘 협의해 제주도의 현안 사업들을 챙기겠다”고 화답했다.

원 지사는 이어 추경호 국민의힘 예결위 간사와 위성곤 위원을 만나 예산 확보가 필요한 항목을 설명하며 국비 확보를 위한 위원들의 협력을 거듭 강조했다.

추경호 의원은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협력 의지를 밝혔다.

원 지사는 예결위 소속 임이자 의원, 박수영 의원을 만나 제주 예산 국비확보에 각별히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원 지사는 "내년 국비 확보를 위해 막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면서 “국회에서 제주도의 예산이 증액 반영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고, 국비확보를 위해 정치권 및 중앙부처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도 정부예산은 11월 30일까지 예결위 심사를 거쳐 12월 2일 본회의를 통과해 확정될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