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중앙고 김도헌·이주환·임태상 학생, 해병대 부사관 합격
상태바
제주중앙고 김도헌·이주환·임태상 학생, 해병대 부사관 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김도헌·이주환·임태상 학생. ⓒ헤드라인제주
사진 왼쪽부터 김도헌·이주환·임태상 학생. ⓒ헤드라인제주

제주중앙고등학교는 18일 해병대 부사관에 지원한 3학년 김도헌, 이주환, 임태상 학생 3명이 모두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들 학생 3명은 제주중앙고에서 운영하는 군부사관 동아리 학생들로, 학교에서 제공하는 각종 특강을 수강하고 취업부 교사들의 지도를 받아 1차 필기시험, 2차 신체검사, 3차 면접 관문을 통과해 최종 합격했다.

이들은 10주 간의 군사교육 수료 후 해병대 부사관으로 임관하게 된다.

임태상 학생은 "평소 신체검사는 자신 있었지만, 필기시험이 늘 걱정이었다"며 "하지만 학교에서 들었던 필기시험 특강을 바탕으로 꾸준히 준비한 결과 수월하게 합격할 수 있었고, 마지막 면접을 앞두고는 선생님들과 준비한 모의 면접이 실전에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범윤 제주중앙고 교장은 "취업난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의 꿈을 위해 전진해 부사관에 합격한 학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학교 운영을 바탕으로 훌륭한 미래 인재를 길러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중앙고는 군부사관 동아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취업, 진학 관련 동아리를 운영하며 다양한 특강과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