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 교정을 물들이다" 남주고 교내 국화 전시회 개최
상태바
"향기로 교정을 물들이다" 남주고 교내 국화 전시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남주고등학교는 지난 9일부터 20일까지 생태환경동아리 '환경인' 주최로 교내 국화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향기로운 국화 이야기'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는 수능을 치르는 3학년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수능 대박', '꿈은 이루어진다'는 메시지도 함께 담았다.

전시회에서는 '환경인' 학생들이 지난 4월부터 방과후 시간을 이용해 기른 목부작 22점, 석부작 15점, 일반작 30점, 대국과 소국 등 총 80여점의 작품이 펼쳐진다.

'환경인' 학생들은 "국화가 비록 대화를 할 수 없는 존재지만 손으로 직접 국화를 만져 가며 작품을 만들다 보니 국화와 하나가 돼 소통하고 있는다는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1-16 11:55:21 | 124.***.***.151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거리두기,손 잘씻기,잘먹어서 면역력 기르기등이 필수. 2020년 10월 25일(음력 9월9일)은 유교 전통명절 중양절입니다.유교경전 예기에는 국유황화(鞠有黃華:국화는 노란 꽃이 되고)로 언급.중양절 전후로는 오래동안 전국에서 국화를 즐기는 시기입니다. 신라이후 국가의 중요 명절로 이어진 중양절. 중국에서는 한나라 이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당송(唐宋) 대에는 추석보다 더 큰 명절로 지켜졌다고 합니다.조선시대에는 절제(節製)라 하여 유교명절 중양절에 과거시험을 보았습니다.

blog.daum.net/macmaca/3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