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강성민.김황국 의원, 2020 청년친화헌장대상 수상
상태바
제주도의회 강성민.김황국 의원, 2020 청년친화헌장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성민 의원, 김황국 의원. ⓒ헤드라인제주
강성민 의원, 김황국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더불어민주당 강성민 의원(이도2동 을)과 국민의힘 김황국 의원(용담1동·용담2동)이 2020 청년친화헌정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과 정책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전했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정책, 입법, 소통 등 분야의 청년 기여도를 평가하는 청년친화지수를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고, 청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기관들의 업적과 공로를 표창하기 위해 제정돼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다.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전체 의원 중 22명이 수상했는데, 이 중 제주도의회에서 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종합대상을 수상한 강성민 의원은 의원으로 활동하기 전부터 제주4·3희생자유족회 청년회 창립 주도 및 청년의 날 행사 개최 지원 등 청년활동 기반을 마련하는데 노력한 바 있으며, 의회 입성 후 제주 청년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공동발의, 청년 문제 연구모임인 ‘청년이 행복한 제주’ 창립, 제주민생경제포럼 창립을 통한 청년민생 및 주거정책 개선 정책을 추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황국 의원은 제주지역에 청년 관련 논의가 전무하던 2015년 부터 청년정담회(靑年情談會)를 기획해 9회에 걸쳐 개최하여 청년들과의 소통기구를 정립하고, 약 1년 5개월 간의 논의 결과를 토대로 2016년 '제주특별자치도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했으며, 11대의회 까지 청년정책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청년정책 사례조사 등을 실시하고, 도민 사회 내 공감대 형성을 위해 사례조사 결과 공유집 등을 발간하는 등의 의정활동을 수행한 공로가 인정됐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