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수돗물 유충사태, 도정 책임자로서 진심으로 죄송"
상태바
원희룡 지사 "수돗물 유충사태, 도정 책임자로서 진심으로 죄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돗물 유충 피해 대륜동지역 방문, 대체급수 상황 점검
"깨끗한 수돗물 안심하고 쓸 수 있는 근본적 대책 마련하겠다"
31일 오후 서귀포시 대륜동주민센터를 찾아 사과 입장을 밝히며 고개를 숙이고 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헤드라인제주
31일 오후 서귀포시 대륜동주민센터를 찾아 사과 입장을 밝히며 고개를 숙이고 있는 원희룡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제주 서귀포시 지역 수돗물에서 유충이 잇따라 발견돼 시민들의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31일 대체 급수가 이뤄지고 있는 피해지역을 찾아 지역주민들과 비상근무 중인 공직자들을 위로한 후 일련의 사태에 대해 사과 입장을 밝혔다.

원 지사는 이날 오후 5시 서귀포시 대륜동주민센터 등을 방문해 강정정수장 수돗물 유충 사태에 따른 삼다수 등의 대체 급수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불편사항 등을 체크했다.

이어 주민센터 직원들과 삼다수 공급에 나서는 민간단체 회원,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원 지사는 "기존 업무에 더해 (수돗물 관련) 민원이나 물 공급 등의 업무에 노고가 많다”며 격려한 후, "이런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제주도의 최고 책임자로서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원 지사는 “앞으로 깨끗한 수돗물을 도민들이 안심하고 쓸 수 있도록 근본적인 대책 마련과 시설 정비 등을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민들의 많은 민원과 항의도 받겠지만, 도민들의 불만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주민센터 가족 여러분들이 좀 더 힘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도정에서도 비상대책으로써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수돗물 유충 사태가 해결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31일 오후 수돗물 유충 피해지역인 서귀포시 대륜동 삼다수 공급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있는 원희룡 지사.ⓒ헤드라인제주
31일 오후 수돗물 유충 피해지역인 서귀포시 대륜동 삼다수 공급 현장을 방문해 주민들을 위로하고 있는 원희룡 지사. ⓒ헤드라인제주

앞서, 제주도는 제주도개발공사와 즉시 공급체계를 구축해 1일 2리터들이 삼다수 2만 5000만병(50톤)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29일 오후 6시 현재까지 서귀포시 10개 동지역과 14개 학교에 430톤 가량의 삼다수를 지원했다. 이번 수돗물 유충사태로 피해가 큰 대륜동에는 110톤의 삼다수가 공급됐다.

급수구역 내 주민의 세대수와 인구수를 정확히 파악해 한 사람당 하루에 2리터 삼다수 1병 분량을 지원하고 있다. 

제주도는 수돗물 유충사태가 해소되기 전까지 피해 주민에 대한 삼다수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이외에도 발생되고 있는 주민 불편사항들을 수렴해 해소방안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원희룡 지사는 전날 강정정수장을 방문해 유충 방지대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강정정수장은 11월 1일부로 한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된다. 

강정정수장에서 수돗물을 공급받아온 송산동, 정방동, 중앙동, 천지동, 효돈동, 동홍동, 서홍동, 대륜동, 대천동, 중문동 등 지역에서는 인근 어승생‧회수‧토평‧남원정수장 등 4곳의 정수장과 비상 연계하는 형태로 대체 급수가 이뤄진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원삼선 2020-11-03 15:43:54 | 59.***.***.171
우리지사님이 대선후보떨어지면 3선나온다고 합니다.
도민만보고 가겠습니다. 저를 한번만 더믿어주십시요!
또 찍어주실겁니까?

도민 2020-11-01 11:49:12 | 14.***.***.188
시민들한테 사죄해야지...
동사무소 직원들한테 사죄라니..ㅋㅋㅋㅋ

도민 2020-11-01 02:08:44 | 59.***.***.171
눈가리고 아옹하지말고 기자회견을해서 공식사과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