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사안처리 설명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사안처리 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10개 중·고등학교 학생생활교육지원단과 지역교육지원청에서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활동과 학교폭력 사안 처리를 주도적으로 담당하고 있는 학교폭력 책임교사와 전담기구를 대상으로 '2021 학교폭력 예방교육의 방향과 사례 중심의 사안처리'라는 주제로 운영되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단위학교의 교육과정 연계 학교폭력예방(어울림‧사이버어울림) 프로그램 운영 방법과 관계중심(회복적) 생활교육의 방향에 대한 안내와 함께 평화교실,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공연 등의 2021학년도 학교폭력예방 지원 사업에 대한 설명이 이뤄진다. 

또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이 지난 3월 1일 개정 시행됨에 따라 학교장자체해결 절차 및 다양한 사례별 사안처리 방법 등에 대한 안내도 이뤄진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단위학교의 특성에 맞는 국가수준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활용한 평화교실 운영과 관계중심의 생활교육의 확산, 학교폭력 사안처리에 대한 교사의 역량 강화 지원으로 학생 중심의 평화로운 교실문화를 정착시키고 더 나아가 학교폭력 없는 건전한 학교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