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플라스틱 줄이기' 환경캠페인 지구별약수터UCC 공모
상태바
제주, '플라스틱 줄이기' 환경캠페인 지구별약수터UCC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추진하는 '문화도시 제주'의 '생활밀착형 실험 프로젝트(랩파이)'의 일환으로 1회용 생수병 사용을 줄여 탄소발자국과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을 줄이자는 환경 캠페인 '지구별약수터(대표 이경아)' 환경UCC 공모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식수를 원하는 시민이나 관광객이 '약수터(지정된 카페·식당)'를 찾아 개인 물병에 물을 받아마시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레 플라스틱 생수병의 소비를 줄이는 데 동참하도록 하기 위해 진행된다.

지구별약수터 이용 후기, 탄소발자국 줄이기, 생활 속 1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가운데 하나의 주제를 선택하여 30초에서 2분 내의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응모기한은 오는 11월 20일이다.

참가 자격은 지구별약수터나 지구별토끼(체험단)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1월 10일까지 등록해야 한다.

지구별토끼(체험단) 등록은 온라인(http://bit.ly/31HyDRQ)에서 신청 가능하며 영상은 이메일(lka911449@hanmail.net)로 제출할 수 있다.

1등에겐 50만원, 2등(2명) 각 20만원, 3등(6명)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선정된 작품은 지구별약수터 유튜브와 페이스북페이지 인스타그램 및 제주시 블로그에 게시될 수 있다. 

당선작 발표는 11월 25일 지구별약수터 공식 페이지(페이스북페이지 @plasticfreejeju)에 게시된다.

자세한 내용은 지구별약수토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또는 전화(010-5960-1847)로 문의하면 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