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나래, 제주 사회적 경제 활성화 위한 정책포럼 개최
상태바
희망나래, 제주 사회적 경제 활성화 위한 정책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제주시 아스타호텔에서 열린 '제주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정책포럼'. ⓒ헤드라인제주
28일 오후 제주시 아스타호텔에서 열린 '제주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정책포럼'. ⓒ헤드라인제주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래(이사장 최영열)는 28일 오후 제주시 아스타호텔에서 '제주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희망나래와 제주지역경제학회, 제주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가 주최하고,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희망나래가 지난 4월부터 진행해 온 제주지역 사회적 가치 측정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토대로 제주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후속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포럼은 김일태 전남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1부 주제 발표와 토론, 2부 주제 발표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기조강연에 나선 김일태 교수는 '사회적 경제와 사회 혁신'을 주제로 △사회적 문제와 사회적 경제 △사회적 기업 △사회 혁신 △사회적기업:일본의 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1부 주제 발표는 김성기 에스이임파워 이사장이 '사회적 가치 경쟁 시대에서 사회적 경제의 도전과제'를 주제로 진행했다. 이어 진관훈 제주지역경제학회 회장이 좌장을 맡아 고태호 제주연구원 연구위원, 김영민 제주폐가살리기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손성민 제주테크노파크 선임연구원, 김경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의원, 차용석 제주인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과 함께 토론를 진행했다.

2부 주제 발표는 고혜영 제주대 사회과학연구소 행정학박사가 '제주도민의 사회적 가치 인식'을 주제로 진행했다. 이어 황경수 제주대 행정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송창윤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이재홍 제주지역경제학회 선임연구위원, 현길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장, 강호진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정책위원장과 함께 토론을 진행했다.

최영열 희망나래 이사장은 "제주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이라는 의미 있는 주제를 가지고,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의견을 들을 수 있었던 뜻 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보다 많은 분들이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가치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기고, 사회적 경제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