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학교도 온라인으로 이수하세요
상태바
주민자치학교도 온라인으로 이수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고희열 / 제주시 아라동주민센터
고희열 / 제주시 아라동주민센터  
고희열 / 제주시 아라동주민센터  

매년 하반기에 운영되던 제주시 주민자치학교가 올해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하여 기존의 현장교육에서 벗어나 시간 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주민자치학교로 변경 운영되었다.

주민자치의 이해를 바탕으로 한 교육으로 시민의 자치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써 현재 주민자치위원과 2021년도에 주민자치 위원이 되고자 하는 자 중 최근 2년이내 주민자치학교를 이수하지 않은 경우는 이번 온라인 주민자치학교를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제주시에서는 주민자치학교 교육을 위하여 2020.10.21.~12.31까지 온라인 강좌를 개설 하였으며, 주민자치학교 강좌를 이용하려면 주민자치학교 URL(https://www.edwith.org/jejujumin) 접속하여 회원가입 (네이버 또는 구글 회원인 경우 기존 아이디 사용 가능) 후 로그인 하여 개인정보 입력, 수강신청을 하고 주민자치학교 과정 내 희망 강좌 선택 후 수강(4시간 이상)하면 된다. 다만,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시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1월중으로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아울러, 온라인 주민자치학교 신청이 어려우신 주민들을 위하여 우리 아라동주민센터에서는 소규모 현장강의 운영을 병행할 계획이다. 11.11.(수)과 11.18.(수) 총 2회에 걸쳐 13:30~17:30분까지 동 주민 센터 3층에서 동영상 강의(4시간)를 운영할 계획으로 관심있는 주민들이 많은 참여가 있었으면 한다. 주민자치학교 교육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으로 어려움이 많았던 예년과 달리 이번 비대면 온라인 강좌 운영을 계기로 주민자치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이 많이 참여하여 향후 주민 자치학교 운영방식 변화와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희열 / 제주시 아라동주민센터 >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