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보다 협력" 교육감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 개최
상태바
"경쟁보다 협력" 교육감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교육감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 공식 포스터. ⓒ헤드라인제주
2020 교육감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 공식 포스터.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차지도교육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방식의 '2020 교육감배 비대면 학교스포츠클럽축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몸은 언택트 마음은 온택트'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전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도내 모든 초·중·고·특수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스스로 연습하고 성취한 결과를 영상으로 촬영해 지정된 플랫폼(앱과 웹)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종목은 농구(자유투), 배구(벽 패스), 축구(리프팅), 배드민턴(셔틀콕 토스), 줄넘기(이중뛰기), 티볼(포구) 등 스포츠클럽 6종목,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을 위한 매달리기(여), 턱걸인(남), 버피텐, 플랭크, 제기차기 등 체력 5종목,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는 스포츠스태킹(사이클), 저글링(3볼 캐스케이드) 등 뉴스포츠 2종목, 가상현실스포츠를 통해 특수학교 학생들이 함께하는 미니축구, 풍선터트리기 등 가상현실스포츠 2정먹 등 총 15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심사는 모든 종목에 순위가 없는 스포츠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는 기존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성적 순위로 지정돼 시상을 했던 방법과는 다르게 종목별 일정 기준(횟수, 시간)을 통과하면 인증되는 방식으로 서로의 경쟁이 아닌 학생 개인의 체력 증진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종목별(학교급별, 남·녀별) 통과 기준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각 종목별 협회, 제주도체육회, 학교체육진흥회 등의 자문을 받아 정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자신이 성취한 횟수나 시간에 대한 결과값과 촬영 영상을 함께 앱에 제출하며, 이 때 기준을 통과한 학생들은 '성공', 통과하지 못한 학생들은 '실패'라는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기준을 통과한 종목에 따른 학교급별, 남·여별 최고 순위 10위까지의 학생들에게는 추가로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전은 온라인 플랫폼 기반으로 운영되며, 플랫폼은 웹과 앱을 통해 서비스 되고 있다.

웹은 홈페이지(http://sportsclub.or.kr)에 접속해 자신이 참여한 종목에 대한 영상을 업로드 하는 방식이며,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된 '학교스포츠' 앱을 통해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축전에 순위 지정이 없는 스포츠 챌린지 방식의 도입, 도내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학생 중심 체육 활동, 앱(웹)을 통한 경기 수행 결과 영상 제출, 대회 기간 동안 여러번의 도전 기회 제공 등의 형태로 추진하는 등 새로운 학교스포츠클럽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이번 축전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에 건강과 희망을 가득 채우는 뜻 깊은 시간이길 바란다"며 "스포츠는 100세 시대의 동반자다. 경쟁보다는 협력, 서열보다는 배려, 성적보다는 행복이 있는, 미래 변화에 걸맞는 학교 스포츠 클럽 문화를 뿌리내리는 데 노력과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