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제주도내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60대 남성 사망
상태바
[속보] 제주도내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 60대 남성 사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19일 독감 예방접종 후 21일 사망 확인"
보건당국, 사망과 백신접종 연관성 규명 역학조사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지역에서 인플루엔자(독감) 백신을 접종한 60대 남성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제주지역 내에서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후 사망한 첫 사례이다.

A씨(68)는 국가 무료예방 접종 대상자로, 지난 19일 오전 9시쯤 제주시 소재 내과의원을 찾아 인플루엔자 접종을 맞은 것으로 파악됐다.

그는 20일 밤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오후 11시57분쯤 가족들이 119에 신고해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21일 새벽 0시10분쯤 숨졌다. 

제주도 보건당국은 A씨가 평소 고혈압 등 기저질환이 있었음을 고려해, 사망과 백신 접종의 명확한 연관성이 있는지를 규명하기 위한 역학 조사에 착수한 상태다.

이후 역학조사를 통해 A씨와 관련한 추가 정보가 확인될 경우 재난안전문자·홈페이지·SNS 등을 통해 추가 공개할 방침이다.

임태봉 제주특별자치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고령자, 기저질환자 등 예방접종 대상자들은 접종 전에 병력 파악 등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임 국장은 이어 “혹 예방접종 후 발열, 무력감, 근육통 등 이상반응이 발생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해 주시고 관련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관할 보건소나 병‧의원으로 신고 바란다”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