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양 게시글' 올린 엄마, 아이와 분리 조치...아기 보육시설 입소
상태바
'입양 게시글' 올린 엄마, 아이와 분리 조치...아기 보육시설 입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오후 6시 30분께 한 중고거래 앱에 올라온 36주 된 아이를 입양한다는 내용의 게시금.  <사진=헤드라인제주 독자제공>
지난 16일 오후 6시 30분께 한 중고거래 앱에 올라온 36주 된 아이를 입양한다는 내용의 게시금. <사진=헤드라인제주 독자제공>

국내 모바일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에 갓난 아이를 입양하겠다는 글을 올려 큰 파장을 몰고 온 미혼모의 아이는 결국 보육시설로 보내졌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미혼모 A씨에 대한 상담을 진행한 결과 엄마와 아이간 분리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됨에 따라 지난 19일 아이를 도내 모 보육시설로 옮겼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는 해당 보육시설에서 집중적인 관리를 받게 되며, 현재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도내 모 산후조리원에 머물던 A씨도 이날 입소 일주일 만에 미혼모 지원센터로 이동했다.

제주도 관계자는 "아이 엄마가 아이를 다시 키우고 싶다고 하면 미혼모 보호센터 복지사와의 지속적인 상담이 이뤄진 후 판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6일 오후 중고거래 앱의 서귀포시 지역 카테고리에서 '아이 입양합니다 36주되어있어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되면서 큰 파장이 일었다.

이 게시글에는 이불에 싸여 잠이 든 아이 사진 2장과 함께 20만원의 판매금액이 제시돼 있었다.

A씨는 지난 13일 도내 한 산부인과에서 아이를 출산한 후, 16일부터 19일까지 산후조리원에서 머물렀다.

A씨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혼자서 아이를 키우기 어려운데다가 입양 기관 상담 중 입양절차가 까다롭고 오래 걸려 게시글을 올리게 됐다"며 "게시물 작성 이후 잘못된 행동인 것을 깨닫고 곧바로 글을 삭제했으며, 진심으로 반성한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