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캐릭터 인형 대신 떠나는 여행' 투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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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 '캐릭터 인형 대신 떠나는 여행' 투어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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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제주도내 일원에서 일본시장을 타깃으로 '캐릭터 인형이 대신 떠나는 제주여행' 투어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일본에서는 캐릭터 인형에게 인격을 부여하고, 이 인형의 일상 및 여행을 SNS로 소개하는 문화가 인기를 끌면서 지난 8월 서울여행이 한차례 진행된 바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한국 대표여행지인 제주도도 여행하고 싶다는 의견이 많음에 따라 제주여행편을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의 참가 인형들은 자신의 SNS를 통해 제주여행을 홍보하게 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1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으로 모집해 49명의 인형이 신청했으며, 이 중 10명의 인형이 제주투어단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인형들은 올레길 매니아, 세계유산 여행가 등 다양한 사연을 가지고 제주여행을 신청했다. 티웨이항공 마스코트인 부토가 인형단의 출국을 도왔고, 한국관광공사 캐릭터인 하나짱도 여행에 동행했다.

제주에 도착한 인형들은 제주도 캐릭터 가운데 한라봉, 해녀, 돌하르방을 캐릭터화한 '퐁당패밀리'의 안내에 따라 2박3일간 특별한 제주 힐링 여행을 즐겼다.

특히, 제주 대표 관광지인 성산일출봉, 성읍민속마을 등을 방문해 절경과 문화를 체험하고 포토 스팟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감귤테마카페,  새별오름에서 인생샷을 남기기도 했다. 제주 대표 먹거리인 흑돼지구이 먹방도 잊지 않고 즐겼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뉴노멀시대, 새로운 여행법으로 제주여행 경험이 제공되고 있다"며 "공사는 해외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주여행을 간접 체험하는 랜선여행 콘텐츠를 꾸준히 홍보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 대비 제주여행 욕구를 지속적으로 자극할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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