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 교육기부 사례집 '다혼디 모다들엉' 발간
상태바
제주농협, 교육기부 사례집 '다혼디 모다들엉'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첫 발간이후 세 번째 발간...청소년들을 위해 펼친 27가지 프로그램 소개 

제주농협지역본부(본부장 변대근)는 지난 3년간 제주발전을 위해 추진한 교육기부 주요 추진사항과 성과를 담은 2020년 제주농협 교육기부 사례집 '다혼디 모다들엉'을 발간했다.

이번 교육기부 사례집은 지난 2015년 첫 발간이후 세 번째 발간으로 2018년부터 2020년 동안 도내 청소년들을 위해 추진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사항은 사진자료와 함께 수록됐다. 

사례집은 교육기부 콘텐츠별 희망, 행복, 동행, 관심 등 4장으로 분류하고, 27가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활동내용 중심으로 편집해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사례집 발간에 참여한 송효섭 과장은 "농협의 교육기부는 이론보다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를 스스로 발견할 수 있는 내용이 들이 많다"며 "이번 발간된 사례집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제주농협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안내서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변대근 지역본부장은 "제주농협의 교육기부는 아름다운 농촌 자연과 이웃에 따뜻함을 전하는 나눔을 담고 있어 특별함이 있다”며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농협 교육기부를 통해 희망이어 갈 수 있는 사업들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