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개통...내달 2일부터 신입생 모집
상태바
제주,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개통...내달 2일부터 신입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1월 2일 오전 9시부터 유치원 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를 통해 '2021학년도 공.사립 유치원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처음학교로(www.go-firstschool.go.kr)'는 만 3세 이상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의 자녀를 둔 학부모가 유치원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유치원 검색‧접수‧추첨결과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2020학년도에 이어 2021학년도에도 도내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처음학교로'에 참여한다.

오는 30일 '처음학교로' 학부모서비스 개통을 시작으로 우선모집 접수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다. 우선모집 추첨 및 발표는 오는 11월 9일에 이뤄진다.

일반모집 본접수는 오는 1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이에 대한 추첨 및 발표는 11월 25일 실시된다.

2021학년도 '처음학교로'는 △일반모집 1개원 이상 중복선발제외 △일반모집 사전접수와 본접수 기간 구분 △모바일을 통한 접수결과와 선발결과 확인 가능 △유치원 입학설명회 정보 등록 등이 추가‧보완돼 학부모들이 더욱 편하게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도내 공‧사립유치원의 협조로 '처음학교로' 제도가 안착되고 있다"며 "올해에도 모든 공‧사립유치원이 참여한 '처음학교로'를 통해 편리‧공정하고 투명한 유치원 입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도교육청은 원활한 신입 유아모집을 위해 지난달 유치원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처음학교로' 시스템 이해도와 사용 능력을 높이는 온라인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