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현길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각오
상태바
[전문] 현길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각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 ⓒ헤드라인제주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도민의 눈높이에 초점을 둔 의미있는 감사가 되도록.....‶

폭염과 태풍으로 힘들었던 여름을 보내고 어느덧 성큼 가을로 깊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경자년 한해도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0월13일부터 시작되는 금년도 행정사무감사는 민선7기 출범 이후 세번째 맞는 행정사무감사입니다. 지난 1년 동안 원희룡 도정이 추진한 사업의 정책성과를 평가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가름할 수 있는 감사라 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이번 감사는 향후 도정의 정책방향을 집중적으로 검증하여 도민이 눈높이에서 작은부분까지 놓치지 않는 감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도정에서 추진하고 있는 탄소없는 섬 조성, 제주 농어업 경쟁력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지원 등 주요정책 들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문제점 등을 분석하여 정책이 올바르고 현실성 있게 추진되고 과거의 정책실패 행태가 반복되지 않도록 철저히 검증할 것입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1차산업과 경제분야의 추진사업들이 농어업인과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고 구체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지 면밀히 분석하여, 불필요한 사업과 불합리한 제도 등을 과감하게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최근 대두되고 있는 제주형 뉴딜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정책수립을 통해 포스트코로나를 대응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아울러, 감사 결과에 대해서는 내년도 예산안 심사와 연계하여 도민의 혈세가 올바로 사용되어 1차 산업과 서민경제를 살리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 농수축경제위원회 위원 일동은 제주의 생명산업과 지역경제를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도민의 기대와 성원에 일로써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