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양영식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상태바
[전문] 양영식 제주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영식 보건복지안전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양영식 보건복지안전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11대 후반기 첫 행정사무감사로서 원희룡 도정이 코로나19 및 각종 재난 발생에 따른 대응에 대한 문제점 및 대응 방안에서 소외되는 계층은 없는지 검토할 계획이며 각종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소관 정책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평가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도민의 삶과 직결되는 아젠다가 많은 위원회이니만큼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극복과, 저출산·고령화 시대 불평등 해소, 공공의료강화, 보건의료와 복지분야 사회안전망이 충분하게 제주도정이 준비되고 지원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검토하겠다.

또한 제주도민이 전 생애주기 내에서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받고, 가정과 사회에서 적절히 양육 받으며, 여성이 성희롱․성폭력 문제로부터 안전하고, 노인이 일자리사업 참여를 통해 경제적․건강유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 등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점검해볼 예정이다.

안전과 관련된 법정계획의 수립·시행·평가 등이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를 실시할 예정이며, 또한 자연재난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각종 재해정보지도 및 대피계획 수립 현황 문제점, 하천을 정비 목적이 아닌 보존을 위한 정책적 제도는 마련되었는지에 대한 집중 검토를 할 예정이다.

소방분야에 있어서 중앙단위 화재 발생에 따른 제주형 화재계획 수립 필요성 및 해상 선박 화재 대응을 위한 대책 등의 마련될 수 있도록 점검하겠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