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이상봉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상태바
[전문] 이상봉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임하는 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봉 행정자치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이상봉 행정자치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신종 감염병인 코로나19의 영향은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지금까지도 현재진행형입니다. 상상조차 못했던 방향으로 일상이 변한 만큼 행정의 환경과 여건 또한 그에 맞춰 변해야 할 것입니다.

이에 행정자치위원회는 제주도정의 기획, 재정, 조직, 인사를 소관하기에 도민이 필요로 하는 바대로 행정이 발 빠르게 정책 기획 및 집행 여건을 변화시켰는지를 총체적으로 살펴볼 계획입니다.

도민의 건강과 안전뿐만 아니라 삶의 기반인 민생경제가 흔들리고 있는 시점에서 이를 지탱하기 위해 원희룡 지사를 비롯한 제주도정이 한마음 한뜻으로 정책을 마련하고 집행하였는지 꼼꼼히 살펴보겠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해야 할 일은 제대로 하지 않은 것은 아닌지, 재정여건의 악화를 핑계로 도민에게 고통과 책임을 전가하려는 것은 아닌지 재정정책을 비롯하여 면밀하게 들여다 볼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제주의 미래와 관련된 제3차 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 수립 현황, 행정시장 직선제를 비롯한 제주특별법 제도개선 과제 발굴과 실현 과정도 점검이 필요하며, 특히 도와 행정시 간 인력수급 문제 등을 다각도로 검토하여,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의 질 제고에 필요한 인사 운영 체계를 마련해보고자 합니다.

코로나19가 위기에 그치 않고 기회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꼼꼼히 점검하고 미리 준비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행정사무감사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단순히 지적과 비판에 그치지 않고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 행정사무감사로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