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365일 아이디어 뱅크' 시민 제안 공모
상태바
제주시, '365일 아이디어 뱅크' 시민 제안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지난해 365일 아이디어 뱅크를 통한 공모로 선정된 '버스정류소 승객 알리'. ⓒ헤드라인제주
사진은 지난해 '365일 아이디어 뱅크'를 통한 공모로 선정된 '버스정류소 승객 알리미'. ⓒ헤드라인제주

제주시는 '소통으로 여는 행복 제주시'를 구현하기 위해 시민 아이디어를 오는 11월까지 공모하고 있다. 

공모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정책 제안 창구인 '365일 아이디어 뱅크'를 통해 제안할 수 있다.

제안분야는 △소통과 협치 활성화 △행정서비스 개선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활성화 등이다. 이외에도 제주시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대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제주시 공식 홈페이지(www.jejusi.go.kr) 내  '시민참여' 365일 아이디어 뱅크' 게시판 또는 담당자 이메일(cowboyllheo@korea.kr)을 통해 제안할 수 있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외부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을 선정 총 3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365 아이디어 뱅크'를 통해 제안된 소중한 아이디어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확산 등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는 총 361건의 아이디어가 제안된 가운데 7건이 시정 정책에 반영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