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당일, 구름 사이로 한가위 보름달 비춘다
상태바
추석 당일, 구름 사이로 한가위 보름달 비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연휴기간 제주도 날씨 예보.
추석연휴기간 제주도 날씨 예보.

오는 추석명절 당일(10월 1일) 밤 구름 사이로 한가위 보름달이 비춘다.

기상청은 추석 당일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예보했다.

중부지방은 저녁에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으나, 자정 무렵부터 차차 흐려져 보름달을 보기 어려을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낮은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다.

달 뜨는 시각은 서울 오후 6시20분, 인천 6시21분, 강릉 6시12분, 춘천 6시 17분, 대전 6시18분, 대구 6시13분, 부산 6시11분, 광주6시20분. 제주 6시 20분이다.

한편, 이번 추석연휴 기간 예보를 보면, 귀성길 행렬이 시작되는 29일(화)은 전국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고 30일(수)은 전국이 구름 많겠고, 오후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추석인 10월 1일(목)은 전국이 구름 많고, 귀경이 시작되는 10월 2일(금)은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3일(토) 오전에 충청도와 전라도, 오후에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다. 제주도는 4일(일)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