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 추석 연휴 대비 소방안전대책 추진
상태바
제주소방, 추석 연휴 대비 소방안전대책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오는 29일부터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위한 종합적 소방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소방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연휴 기간(4일간) 119신고 접수 건수는 총 4359건, 1일 평균 1089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평소 1일 평균 119신고 접수 건수 560건 보다 약 2배 가량 많은 수치다.

세부적으로 보면, 병원 및 응급처치 안내, 질병상담, 기타(정보제공) 등 구급상황관리 분야가 80%,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출동 분야가 나머지 20%를 차지했다. 

이에 제주소방안전본부는 추석연휴 기간 119종합상황 및 상담· 진료 가능한 병원 및 약국 안내업무 등 신고접수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119신고 접수대를 운영하는 등 구급상황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 소방관서장을 지휘선상 근무토록하고 소방인력 3000여명과 130여대의 가동 소방력의 비상대비태세를 갖추고, 재난 초기 우월한 소방력을 동원하는 등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특히, 연휴기간 입도하는 귀성객 및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감염병 전담 구급대 5대 등을 포함한 제주소방본부가 운영 중인 32대의 구급차에 대해 응급환자 이송체계를 긴급 점검했다.

정병도 제주소방안전본부장은 "이번 추석은 코로나19 여파로 귀성이나 외출 자제를 권고하고 있으나 지역 특성상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도민 및 방문객이 안전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신속·정확한 긴급구조대응태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