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송학교 고정훈 사회복무요원의 '행복한 동행'
상태바
제주영송학교 고정훈 사회복무요원의 '행복한 동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정훈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영송의 메아리' 칭찬글. ⓒ헤드라인제주
고정훈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영송의 메아리' 칭찬글. ⓒ헤드라인제주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역사회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시간이 소중하고 행복하다고 말하는 사회복무요원이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주인공은 제주영송학교에서 장애학생 활동지원 업무를 맡고 있는 고정훈(23세) 사회복무요원.

그의 하루는 장애학생들의 등교로 시작된다. 누구보다 일찍 출근하여 아이들을 맞이하고, 쉬는 시간에도 장애학생들과 함께 시간을 보낸다. 학습활동 지원, 목욕활동 보조, 식사 지도 등의 교육 활동이 끝나면 하교차량 지원 업무로 일과를 마무리한다. 

특히, 통학버스 등하교 지도 활동으로 장애학생들이 횡단보도에서 보행 수칙을 지키며 손을 잡고 건너도록 지도해 한 건의 통학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장애 학생들과 소통은 물론, 그 누구보다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고정훈 사회복무요원은 교직원들에게도 인정받는 사회복무요원이다.

지난달에는 특수학생 선생님들이 추천해 교내신문 '영송의 메아리'에 칭찬받는 사회복무요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제주영송학교 관계자는 "항상 웃는 얼굴로 학생들을 진심으로 대하는 고정훈 사회복무요원의 모습은 학교에 처음 소집된 날부터 현재까지 한결같다"고 말했다.

박희철 제주병무청장은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에 공헌하는 우수 복무사례를 홍보하는 등 적극행정 실천으로 이들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을 가지고 복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