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주청년의날 '심心쉼해', 27일 온라인 개최 
상태바
2020 제주청년의날 '심心쉼해', 27일 온라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7일 오전 11시부터 '2020 제주청년의 날'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주도가 주최하는 이날 행사는 '심心쉼,해*'를 대주제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의 변화를 극복하고 있는 청년에게 희망을 불어넣고, 온라인을 통한 제주청년 네트워크를 확인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날 행사는 도내 청년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의견을 수렴해 기획됐고,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는 2017년 제주청년포럼, 2018년 청년박람회, 2019년 제주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특히, 올해 청년기본법 제정에 따라 법정기념일(9월 셋째 주 토요일)로 지정된 청년의 날을 축하하는 의미를 더하고 있다.

2020 제주청년의 날은 마음애(愛) 쉼표 하나를 주제로 마주보기, 음미하기, 애정하기, 쉼고르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토크콘서트, 제주청년 3명과의 네트워크파티, 제주청년예술가 7명이 꾸미는 콘서트가 운영된다.

또한, 사전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그림·SNS 사진공모전과 증명사진 촬영 및 자자캐릭터 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에 따라 방역관리 차원에서 사전 신청을 받아 1대1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바쁜 일상 속 자신과 마주하는 마음여행을 떠나는 명상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청년의 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홈페이지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석찬 제주도 청년정책담당관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제주청년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면서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하는 청년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stdo 2020-09-25 02:38:10 | 211.***.***.157
ㅋㅋ 도내 사진관들 멕이는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