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산과고-제주도재향군인회, 軍특성화고 장학생 선발
상태바
서귀산과고-제주도재향군인회, 軍특성화고 장학생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는 지난 22일 제주특별자치도재향군인회(회장 김달수)와 인력맞춤형 교육협력을 위한 협약체결에 따른 2020년 군(軍)특성화고 장학생을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주도재향군인회는 서귀산과고 통신전자과 군특성화고 학생 6명을 대상으로 각 5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서귀산과고는 이를 통해 국가 안보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수한 전문기술을 겸비한 해군 전문부사관을 양성하게 될거라 기대하고 있다.

서귀산과고와 제주도재향군인회는 군특성화고 학생들의 호국보훈 안보활동과 현장교육 지원, 애국정신과 자주국방 및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특강 지원 등을 위한 협약을 지난해 체결한 바 있다.

한편, '군특성화고 지원 사업'은 국방개혁2030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산.학.군 기술인력 육성 협력 체계 구축, 입대 전 군에서 소요되는 전문기술인력을 특성화고에서 맞춤형으로 양성하고, 전문성을 갖춘 숙련된 군부사관 인력으로 국가 안보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서귀산과고 통신전자과는 제주도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군특성화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