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상 학생 8명, 금융기관 등 최종 합격
상태바
제주여상 학생 8명, 금융기관 등 최종 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서해 학생, 한국은행 합격
한국은행에 최종 합격한 박서해 학생. ⓒ헤드라인제주
한국은행에 최종 합격한 박서해 학생. ⓒ헤드라인제주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는 3학년 박서해 학생 등 8명의 학생이 고졸취업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박서해 학생은 전국에서 4명을 채용하는 2020 한국은행 일반사무직 전국 고졸채용에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실무면접 및 인성검사, 심층면접, 신체검사를 모두 통과해 최종 합격의 영예를 안았다.

또 김금주, 문지현 학생이 금융권, 현이슬, 송수현, 양은정 학생 등 3명이 세무사사무소, 이진주 학생이 ㈜대한감정평가법인 제주지사, 송은선 학생이 포원정보통신(주)에 최종 면접을 통과하면서 고졸 취업에 성공했다.

이번에 합격한 8명의 학생은 학교에서 운영하는 각종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다수의 자격증 취득과 실무면접 능력 함양 준비 등 취업 준비 역량을 향상시켜 왔다.

한국은행에 최종 합격한 박서해 학생은 "학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많은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며 "필기나 면접도 학교선생님들께서 열심히 지도해주신 덕분에 잘 준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강명화 제주여상 교장은 "학교에서 운영하는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취업성공으로 이어져 특성화고 재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의지와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단비와도 같은 소식으로 지속적으로 고졸취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갈 주인공들을 키워내는데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여상은 도내 유일의 경영금융계열 특성화고로 금융아카데미반, NCS채용대비반, 취업맞춤형 방과후 학교 활동, 취업캠프, 스피치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