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연이은 9월 태풍 피해액 '눈덩이'...70억 추산
상태바
제주도, 연이은 9월 태풍 피해액 '눈덩이'...70억 추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유시설 22억·공공시설 48억 집계
태풍으로 도로 및 석축이 붕괴된 우도면 연평리. ⓒ헤드라인제주
태풍으로 도로 및 석축이 붕괴된 우도면 연평리.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는 9월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 영향으로 도내에서는 약 70억 원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유형별로 보면 사유시설은 주택 41건, 농경지 유실 2.4ha, 농작물 7695ha, 산림작물 464ha, 농림시설 10.7ha, 수산 증·양식시설 및 수산생물 43건 등 22억 원의 피해가 발생했다.

공공시설은 도로·교량 및 하천시설 유실·파손 등 총 137건·48억 원의 피해가 발생했다.

제주지역 피해액은 국고지원 기준액 36억 원을 상회한 규모다. 제주도는 태풍피해 복구비로 사유시설은 121억 원, 공공시설 28억 원 등 총 149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게 된다.

제주도는 사유시설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피해자에 대해 재난지원금을 신속 지원하고, 공공시설에 대한 피해복구도 차질 없이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제주시 애월읍은 읍면동 피해 기준액인 9억 원을 상회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에 따라 지방비 부담분의 일부를 국고에서 추가 지원(2억 원) 받게 된다.

애월읍 지역의 경우 주택과 농·어업 등 주요 생계수단의 피해를 입은 주민에게는 생계구호 차원의 재난지원금과 함께 전기요금 등 각종 공공요금 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헤드라인제주>

태풍으로 도로 및 인도가 파손된 제주시 내도동. ⓒ헤드라인제주
태풍으로 도로 및 인도가 파손된 제주시 내도동.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