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경찰서, 피싱 피해 예방 청원경찰에 감사장 전달
상태바
서귀포경찰서, 피싱 피해 예방 청원경찰에 감사장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이승택씨, 유동배 서귀포경찰서장. ⓒ헤드라인제주
사진 왼쪽부터 이승택씨, 유동배 서귀포경찰서장. ⓒ헤드라인제주

서귀포경찰서는 농협 서귀포시지부에 청원경찰로 근무하면서 피싱 사기 범죄를 막은 이승택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는 지난 3일 은행 창구를 방문한 50대 부부가 안전부절하는 모습을 보고 대출사기 피싱 피해자로 판단, 즉시 이들 부부의 인증서와 비밀번호 등을 변경하게 해 600만원 상당의 피해를 방지했다.

또 이씨는 대환대출을 받을 목적으로 500여만원을 송금하려는 사기 피해자를 발견하고 제지하는 등 지난해 1월부터 지금까지 총 4회에 걸쳐 피싱 사기 범죄를 막아 약 1700만원의 피해를 예방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피싱 범죄 중 코로나19로 악화된 경제 속에 저금리 대출을 빙자한 대출사기형 보이스피싱과 가족을 사칭한 후 상품권 구매(핀번호 전달) 등을 요구하는 메신저 피싱 범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이런 범죄 유형과 관련된 전화나 문자를 받았을 경우 반드시 확인 절차를 거쳐 피해를 미연에 예방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Ksp 2022-12-21 15:32:32 | 203.***.***.10
청원경찰은 담당하는구역내에서경찰관직무집행법에 따른 경찰관의 직무를 수행하는 소속기관 경찰로 관할 지방경찰청장이 승인해야 임용되는 지자체 소속 경찰입니다.
학교수위나 아파트 수위를 청원경찰이라 안 부르는 것처럼 은행에서 자체임용한 은행경비원(경비법적용됩니다) 이나 로비매니져같은 명칭을 사용할텐데, 잘못된 사용으로 혼동을 주지 않으셨으면 하네요 이 기사보고 사람들이 더 오해하기 전에

국지 청원경찰 2020-09-26 21:54:18 | 124.***.***.252
청원경찰은 경비구역내 경찰관직무집행법에 따른 경찰관의 직무를 수행하는 소속기관 경찰로 관할 지방경찰청장의 임용 승인 후 배치됩니다.

한국은행을 제외한 일반은행, 농협 및 우체국 등에서 근무 중인 분들은 청원경찰이 아니고 경비업법 적용받는 일반경비원입니다.

일반경비원이 청원경찰 명칭 남용 시 경찰청에서 과태료처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기사 내용을 경비원으로 정정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akd 2020-09-23 16:18:05 | 175.***.***.208
현제 말해주신 은행은 청원경찰이 아닙니다.
은행경비원(경비법사상 시설경비원) 으로 다른 별칭 은행로비메니져나, 은행자체적 부르는 별칭을 사용할텐데, 청원경찰명칭을 경찰청에서 단속하고있는시점에 국민들에게도 직업 혼동을 줄수있는 기사내용에포히함된 잘못된 명칭 사용을 조금 유의해주셨으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