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LED 조명 교체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상태바
저소득층 LED 조명 교체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저소득층 LED 조명 교체사업 대상자를 11월말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현재 서귀포시는 예산 2억2800만원을 투입해 노후 조명등을 고효율 LED 조명등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지원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제7조에 의한  생계ㆍ의료ㆍ주거ㆍ교육급여 수급권자와 차상위계층이다.

고효율 LED 조명등을 교체할 경우, 형광등 대비 60% 전력 절감 효과와 형광등 6배 이상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어 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 조도가 일정해 시력도 보호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타 조명에 비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1/2 수준으로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기대된다.

희망자는 주소지 관할 읍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임대주택 주거자인 경우는 소유자의 동의가 있을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저소득층 대상 LED 조명교체 사업으로 절전문화 확산과 에너지 비용 절감은 물론, 에너지 시설환경 개선으로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